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자격증

[자격증] 구글 애즈 - 들어가며

by PARK JAE 2020. 10. 19.
728x90
Google Ads

구글 애즈란 온라인에서 내 제품,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일련의 방법을 가리킨다.
구글 애즈는 크게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쇼핑 광고, 앱 및 측정으로 분류 가능하다.

  • Google Ads 검색: Google 검색 캠페인에 관한 기초적인 내용을 학습한다.
  • Google Ads 디스플레이: Google 디스플레이 캠페인에 관한 기본 사항을 확인한다.
  • Google Ads 동영상: Youtube, Google  동영상 광고에 대한 제반 지식을 습득한다.
  • Google Ads 쇼핑 광고: 구매 여정 전반에 Google의 쇼핑 광고가 관여하는 방식을 배운다.
  • Google Ads 앱 및 측정: Google에서 집행한 디지털 광고 실적을 확인, 보다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한 솔루션을 알아본다.

[▶ Google Skillshop - Google Ads]에 접속하면 각 툴에 관한 설명과 이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해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학습 자료를 일정 수준 이상 열람한 후, 시험에 통과할 시 인증서(자격증)를 획득한다.

 

[그림 1] 수료 인증 목록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는 오늘날 구글은 검색 엔진, 플레이스토어, 유튜브 등 다채로운 자사 서비스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을 적극 활용해 마케터가 광고를 더욱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게 돕고 소비자에게 더욱 나은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마케터, 다양한 디지털 광고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소비자라면 학습할 가치가 충분한 영역.


나는 광고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이자 항상 마케터들과 호흡을 맞추는 입장으로서 공부했다.
너무 큰 목표를 설정하면 갈 길이 까마득해 좌절하기 십상이기에 작은 목표를 여러 개 잡아보라는 이야기도 들었는데 막연히 '유관 부서(마케팅팀 등)를 이해하고 한결 더 매끄럽게 일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 시도해 본 것 중 하나가 구글 애즈 인증서 취득이었다. 시험 난이도 역시 학생이나 직장인도 3~5일만 시간을 들이면 합격 가능한 수준이었기에 부담이 적었고.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유행으로 인해 오프라인 시험에 응시하기 어려울, 짧은 시간 안에 이력서에 채워넣을 무언가가 필요한 취업 준비생에게도 추천한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그간 학습한 것을 복기하고자 한다.
새로이 구글 애즈에 대해 배워가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728x90

댓글